종로구 가족센터 “함께 성장하는 가족”
상태바
종로구 가족센터 “함께 성장하는 가족”
  • 종로마을 N
  • 승인 2023.07.2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부·가족의 심리·정서 전문상담 지원

현대 사회는 코로나19를 통과하며 개인 및 가족 안에서 크고 작은 심리적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 양육 및 성격의 차이, 맞벌이와 가사분담, 시댁 및 친정문제 등 다양한 문제로 외도와 이혼율이 증가하고 있으며 가정내 폭력 또한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휴가와 명절을 앞두고 부부와 가족의 숨겨진 갈등이 수면 위로 드러날 위험이 있어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종로구 가족센터(센터장 박지선)는 올해도 이러한 개인 및 부부․가족을 돕기 위해 상주 상담사 2명과 18명의 상담사를 위촉해 부부‧가족상담‧아동미술치료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위기 가족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이혼 전·후상담을 진행, 다양한 가족의 위기와 갈등을 치유하고 예방하며 회복을 돕고 있다.

상담은 10회기 무료상담으로 진행되며, 5회기 이상 연장, 최대 15회까지 진행 가능하다. 한 회기 당 내담자는 최대 5명까지 참여 할수 있으며 필요시 심리검사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대상은 관내 주민만 아니라, 서울 생활권자(거주지, 직장, 학교 소재지가 서울인 경우)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상담의 주 호소내용이 부부·가족인 경우 개인 참여도 가능하다.

신청은 종로구 가족센터 가족 상담실(☎02-744-1090, 02-764-3529)로 전화 혹은 상담실 전용 카카오톡 채널(http://pf.kakao.com/_vBCDb)에서 문의 및 신청할 수 있다.

박지선 종로구 가족센터장은 “올해에도 다양한 가족의 어려움과 갈등을 예방하고자 노력할 것이며, 관내 부부‧가족상담전문기관으로서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