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매력 담은 ‘SNS 콘텐츠’ 찾는다
상태바
종로 매력 담은 ‘SNS 콘텐츠’ 찾는다
  • 종로마을 N
  • 승인 2023.07.2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가 종로의 매력을 대내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하고 특색 있는 SNS 콘텐츠를 찾아 나선다.
 
구는 오는 8월 31일까지 「종로구 SN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종로구와 함께~! 종로구의 모든 것!’으로 정했다. 종로의 역사, 지역, 문화자원, 인물 등을 소재로 한 ▲이모티콘 ▲인스타툰 ▲릴스(숏폼) 영상을 발굴해 시상하고 구민과 가까이서 소통하며 구 브랜드 가치 역시 높이려는 취지다.
 
먼저 ‘이모티콘’ 분야는 보신각 종이나 세종대왕, 이순신 장군, 북촌 한옥마을, 광화문 등을 활용해 SNS를 대표할 만한 캐릭터 이미지를 만들면 된다.
 
‘인스타툰’은 구 대표 SNS채널(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종로통 소개나 정책사항 홍보, 종로와 관련된 자유 주제를 담아 제작한다.
 
‘릴스(숏폼)’는 관내 주요 명소나 가볼 만한 곳, 즐길 거리 등 K-Culture 및 종로 관광을 주제로 한 내용을 브이로그, 챌린지, 드라마,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응모할 수 있으며 출품작 수에 제한은 없다. 각 콘텐츠는 올해 1월부터 접수 마감일인 8월 31일까지 제작한 것이어야 한다. 분야별 출품 규격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구는 접수 후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적합성, 활용성, 독창성, 전문성, 흥미성 등을 고루 평가한 뒤 1차 합격자를 가릴 계획이다. 이어지는 2차 심사는 1차 선정작을 두고 온라인 투표 방식으로 치러진다. 온라인 투표에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도 제공한다.
 
최종 수상작은 9월 중 발표한다. 분야별로 수상작에 대해서는 최우수상 1명 각 100만원, 우수상 2명 각 70만원, 장려상 3명 각 50만원 등 총 18명(팀)을 선정해 총 117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관련 문의는 홍보과 미디어소통팀에서 안내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