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마을지원활동가와 마을기록활동가 모집
상태바
종로구 마을지원활동가와 마을기록활동가 모집
  • 강귀웅 센터장
  • 승인 2022.02.0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강귀웅)에서는 2월 7일부터 18일까지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종로구 주민활동 등을 기록하는 2022년 마을지원활동가와 마을기록활동가를 모집한다.

마을지원활동가는 5명, 마을기록활동가는 3명을 선발하고 각 활동가들은 오는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주요활동은 마을지원활동가는 종로구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상담 및 컨설팅, 마을자원 발굴 및 연계 활동 등으로 종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시행하는 마을공동체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여러 활동을 수행한다. 한편 2021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마을기록활동가는 종로의 마을모임과 장소, 주민들의 일상을 기록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참가자격은 마을지원활동가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및 그에 상당하는 활동 경험 등이 있어야하고 마을기록활동가는 글쓰기 또는 사진 촬영에 관심이 있으면 된다. 신청은 종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jongnomaza)에 게시된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jongnomaja@gmail.com) 제출하면 된다.

종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장정은 팀장은 "종로구 마을공동체 지원활동 및 기록활동에 관심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마을지원활동가나 마을기록활동가 경험이 없는 새내기 활동가도 환영한다"고 전했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02-766-39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