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창신마을축제
상태바
2021 창신마을축제
  • 종로마을 N
  • 승인 2021.10.0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한 달간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창신동 곳곳에서 진행

 

종로구는 10월 1일(금)부터 한 달여간 지역주민과 손잡고 「2021 창신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주민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무대로 각종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올해 축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을 호소하는 많은 사람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옛 추억과 함께 일명 ‘레트로 감성’을 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종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 <창신마을축제> 코너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는 ▲이웃 간 서로를 응원하는 ‘희망 메시지 챌린지’ ▲소중한 이에게 영상으로 전하는 ‘마음잇기 편지’ ▲어린이와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마스크 고리 만들기 ‘환경사랑 ZOOM 체험’ ▲미니다큐와 마을 구석구석의 소식을 담아낸 ‘축제 이모저모 영상’ ▲감춰두었던 끼를 마음껏 뽐내는 ‘우리마을 자랑대회 결선’ 등이 있다.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창신동 곳곳에서 10월 23일(토) 하루 열린다. 먼저 창신소통공작소에서는 성균관대학교 미술학부 동아리와 함께하는 미술 전시, 도슨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산마루놀이터와 창삼쉼터에서는 놀이 프로그램을, 창신쌈지마당에서는 딱지치기와 옛날 과자 따먹기 등의 재미난 레트로 체험을 직접 해보는 게임장을 운영한다.
 
마로니에 야외공연장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꾸미는 노래, 춤 공연을 감상하고 낙산공원에서부터 동대문까지 창신동 일대를 AR(증강현실)로 만나보는 전시 역시 이번 축제의 백미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단,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고려해 일부 변경될 수 있다.
 
이밖에도 창신시장 맛집에서 식사 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댓글을 달아 참여하면 핸드크림을 주는 먹거리 이벤트, 창신1~3동 주민센터로 페트병·폐건전지·종이팩을 가져가면 종량제봉투와 친환경EM비누 등을 제공하는 선착순 환경사랑 행사 등도 마련했다.
 
프로그램별 일정과 축제 관련 내용은 종로문화재단 누리집(https://www.jfac.or.kr) 또는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거나, 창신소통공작소(☎ 2088-1270)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