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놀면서 배우는 ‘종로 별별 마을학교’
상태바
친구와 놀면서 배우는 ‘종로 별별 마을학교’
  • 종로마을 N
  • 승인 2021.07.0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 연극 등 11개 체험활동 프로그램
7월 5일부터 신청 가능

종로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6일(월)부터 「종로 별별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동·청소년에게는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학습할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의 양육 부담은 덜어주기 위해서다.
 
올해 첫 선보여 참여자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는 이번 마을학교 프로그램은 소정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마을교사가 동네의 어른친구가 되어 아동·청소년과 관내 곳곳을 누비며 수업을 이끌어 특별함을 더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홀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아동·청소년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별처럼 빛나는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가지가지 별별(別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의미를 담아 이름을 지었다.
 
이번 여름에는 ▲독서 ▲역사 ▲연극 ▲취미 등 11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교육 장소는 관내 작은도서관 및 운현궁, 창덕궁 등 다양하다.
 
종로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7월 5일(월) 09:00부터 서울형혁신교육지구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프로그램별 수업일시 및 장소 등은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종로구 혁신교육지원센터(☎ 02-2148-2008)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고려해 대상 학생 수를 탄력적으로 조정해 실시하며, 주로 야외공간을 활용한 소규모 활동 방식을 취할 계획이다.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다.
 
한편 종로구는 우리동네키움센터 등과 연계해 ‘찾아가는 종로 별별 마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마을교사가 직접 방과후 돌봄기관으로 방문해 어린이 필라테스, 역사생태탐방, 전통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 수업을 담당한다. 현재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독서토론, 톰아저씨의 오두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