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위원회, 2021 로컬콘텐츠 큐레이터·지역정보모니터 모집
상태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2021 로컬콘텐츠 큐레이터·지역정보모니터 모집
  • 변자형 기자
  • 승인 2021.03.3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다양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는 역할 수행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김사열)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정양호),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이사장 오영교)은 균형 발전을 위한 지역의 가치를 발굴하여 널리 확산할 ‘로컬 콘텐츠 큐레이터’와 지역정보 조사수집 활동을 수행할 ‘지역정보모니터’를 4월5일(월)까지 모집한다. 

로컬콘텐츠 큐레이터는 지역에서 새롭게 희망을 찾는 다양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모집인원은 △스토리 부문에서 권역별 4~6인(제주·강원은 각 2~3인) △영상 부문에서 권역별 각 1인 △웹툰 부문에서 전국 2명 이내로 총 32명이다.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 동안 본인이 활동하고 있는 지역의 혁신·발전 사례를 발굴하고 소개하는 콘텐츠를 창작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리뷰기사 작성, 영상 콘텐츠 또는 웹툰 제작이 가능한 대학(원)생, 지역발전 유관기관·단체 재직자, 일반인 등이다.
선발된 로컬 콘텐츠 큐레이터에게는 명함과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활동 종료 후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국가균형발전위원장 표창, 한국산업기술 평가관리원장 표창,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이사장 표창 등을 시상(상금 포함)한다.

지역정보모니터는 광역시도별 각 1~2인씩 총 25명을 모집한다.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동안 지자체 정책자료와 홍보자료 등 온라인 자료를 조사·수집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지원자격은 지역정보자료 온라인 조사·수집을 성실히 수행할 대학(원)생 및 일반인이다.
선발된 지역정보모니터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기간 종료 후 우수 활동자에게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 표창 등을 시상(상금 포함)한다.

선발결과는 4월14일(수) 14시, 국가균형발전종합정보시스템(NABIS) 홈페이지(https://nabis.go.kr)에 게시하며, 선발자에 한하여 발대식과 교육일정을 함께 통보한다.

응모 희망자는 4월5일(월) 18시까지 NAVIS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지원서, 활동계획서 및 예시과제 작성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nabis@kimac.or.kr)로 제출하면 된다.

 

2021 로컬콘텐츠 큐레이터, 지역정보모니터 모집 (이미지=https://nabis.go.kr)
2021 로컬콘텐츠 큐레이터, 지역정보모니터 모집 (이미지=https://nabis.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