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자녀 알림장 번역·상담 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상태바
 ‘다문화가정 자녀 알림장 번역·상담 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 종로마을 N
  • 승인 2021.03.3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전 지역 다문화가정 초등생 학부모 대상
모바일 메신저 통한 가정통신문 및 알림장 번역·상담 무료 지원
다문화가정 교육 정보 격차 해소로 아동의 학교생활 적응 향상 기대

 

 SK 사회공헌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은 ㈜코오롱(대표 안병덕)과 함께 추진하는 ‘다문화가정 초등생 자녀 알림장 번역·상담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다문화가정 초등생 자녀 알림장 번역·상담 지원 사업은 교육 정보 이해의 한계로 자녀 학습 지원에 어려움이 있는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울 전 지역의 초등학생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 가정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에게는 모바일 메신저를 활용해 △학기 중 발송되는 가정통신문·알림장 번역 △실행 방법 상담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4월부터 12월까지 총 8개월(1·2학기) 동안 제공된다.

자세한 안내 및 온라인 신청 접수는 세상파일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자녀의 학교 담임 선생님에게 신청하거나 ODS다문화교육연구소(대표 이나현)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세상파일은 행복나눔재단이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운영하는 사회문제 해결 솔루션 개발·확산 플랫폼이다.

이번 지원 사업은 올 2월 진행된 ‘다문화가정 자녀 교육 정보 접근성 향상 프로젝트’ 후원 협약에 따라 ㈜코오롱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해 행복나눔재단으로 배분된 재원으로 추진된다. 사회적기업 ODS다문화교육연구소와 협력으로 운영되며, 자체 양성 과정을 수료한 다문화 여성이 활동가로 참여해 다문화 학부모에게 교육 정보 번역과 실행 방법 상담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