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마을N 창간축사
상태바
종로마을N 창간축사
  • 종로마을 N
  • 승인 2019.10.2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양순 종로구의회 의장

 

 

유양순 의장
유양순 의장

안녕하십니까? 종로구의회 의장 유양순입니다.

수확의 계절인 10월에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주민의 뉴스를 지향하며 종로의 풀뿌리 지역뉴스로 거듭날 종로마을N의 창간을 15만 종로구민과 함께 축하드립니다.

종로마을N은 주민들이 출자해서 만들어진 협동조합 마을대학 종로가 운영 주체로 종로구의회와 종로구에서 펼치는 정책을 구민에게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보도할 것이며, 구민의 삶에 관한 전반적인 소식과 주민의 여론을 전달하는 등 민·관이 소통하는 역할을 충실하게 이행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전한 도시 건설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지방정치를 감시하면서 건전한 비판과 함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며 주민들의 따뜻하고 행복한 삶의 이야기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 데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종로마을N을 통하여 풀뿌리 민주주의는 더욱 뿌리 깊게 자리 잡고 지방자치는 더욱 발전해 나아가길 바라며 종로구의회와 종로구가 오직 구민과 지역을 위한 의정과 행정을 펼치는 밑바탕이 되길 바랍니다. 이를 통하여 공정, 정확, 신속성에 바탕을 두고 구민에게 풍부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면, 건전한 비판과 여론을 형성하는 지역 밀착형 언론매체로 주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될 것이며 종로마을N의 미래는 앞으로 더욱 밝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끝으로, 항상 종로구민을 먼저 생각하는 종로구의회가 구민만 바라보고 나가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종로마을N의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종로마을N 창간을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