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함께 자라기, 우리함께 잘하기
상태바
우리함께 자라기, 우리함께 잘하기
  • 종로마을 N
  • 승인 2024.07.1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주민소통 공모사업 공동체 이해교육

지난 4일 종로구주민소통센터(센터장 강귀웅)는 이웃 간 소통하며 서로를 응원하고 위하는 공존공영(共存共榮)의 종로를 위한 공동체 이해교육 ‘우리함께 자라기, 우리함께 잘하기’를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은 종로구 주민소통 공모사업 대표제안자와 실무책임자 45명이 참석하여, 주민공동체의 의미를 돌아보고 주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행정과의 소통과 협력을 토대로 보다 나은 종로구를 만드는 것임을 돌아 보게 하였다.

이날 교육은 종로구주민소통센터 김미영 팀장이 이끈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통해 딱딱한 분위기를 깨고 참석자들이 서로 인사를 나누며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고 이로 인해 참석자들은 더욱 편안하고 친밀한 분위기 속에서 교육을 시작할 수 있었다.

이어 똑똑 도서관 김승수 관장이 강의를 진행하였다. 김 관장은 “주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행정과의 소통과 협력을 토대로 보다 나은 종로구를 만드는 것”이며 “누구를 위해”가 아닌 “함께” 변화를 만들어가는 공동체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강조하였다. 김 관장의 강의는 참석자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고,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북돋아 주었다.

교육에 참석한 주민소통 공모사업의 한 제안자는 “단순히 참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변화를 만들어가는 주체로서의 역할”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종로구 주민들은 공동체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도록 동기부여를 받았으며, 더 나은 종로구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앞으로 주민소통 공모사업이 더욱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는 희망의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