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은경, 수탁기관 (재)송석복지재단)에서는 센터를 이용하는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 멘토링을 하고 있는 후기청소년(대학생)에게 진로 멘토링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 변호사와 변리사를 초대하여 후기청소년에게 각각의 직업군을 소개하고 궁금한 점을 자연스럽게 나눌 수 있도록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후기청소년들은 평소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면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해 나가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종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으로 구성된 후기청소년들이 성인 멘토와의 건강한 만남의 경험을 바탕으로 센터를 이용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일대일 학습 멘토링을 진행할 때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주고받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 변호사들과 대학생 멘토, 중·고등학교 멘티들이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심리정서적인 취약함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과 관계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종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전문 심리상담기관으로 프로그램 신청이나 추가적인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jongno1318.or.kr/) 또는 전화(02-762-1318)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종로마을 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