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상태바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 종로마을 N
  • 승인 2022.11.0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4일부터 2주간 실시

종로구가 대규모 재난상황에 대비해 구의 재난대응체계를 점검하고자 오는 11월 14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화재와 같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종합훈련이다. 범국가적 재난대응 역량강화와 안전문화 확산을 목표로 2005년부터 실제 상황에 기반을 둔 훈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중점 훈련은 11월 18일 여는 ‘대형건물 화재 발생’을 가정한 토론·현장훈련이다. 종로소방서, 종로ㆍ혜화경찰서,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서부지사, 한국전기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 대한적십자사 등 9개 유관기관과 현대엔지니어링, 서울대병원, KT 광화문지사, 안전보안관, 자율방재단 등 10개 민간기업과 단체가 참여하는 기관 간 통합연계훈련으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구는 안전한국훈련 기간 동안 병원, 시장, 복지시설을 포함한 여러 다중이용시설과 어린이집 등 재난취약시설에서도 소방서 합동 훈련 및 점검,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또 안전한국훈련에 대한 주민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훈련 전 과정에 참여할 ‘안전한국훈련 체험단’을 운영한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성별, 연령, 직업 등 다양한 계층의 구민들을 선발하고 이들의 모니터링 및 훈련 평가 결과를 다음해 훈련에 반영할 계획이다.

 

안전한국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