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꿈을 E루어드림' 개최
상태바
청소년의 '꿈을 E루어드림' 개최
  • 종로마을 N
  • 승인 2022.08.10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가 이달 27일, 지역 청소년을 위한 e스포츠 대회·진로직업체험 프로젝트 「꿈을 E루어드림」을 개최한다.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학업으로 지친 청소년들이 그간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아울러 현직 종사자가 이끄는 e스포츠 산업 관련 특강과 체험 프로그램도 병행해 진로 탐색의 기회 역시 제공할 계획이다.
 
경기 종목은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PC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다.
 
대회는 이달 21일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예선과 27일 서울관광플라자(삼일빌딩) 4층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4강·결승전 순으로 이어진다.
 
결승전은 종로TV 유튜브에서 라이브 방송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날 현장에서는 서바이벌 슈팅게임 배틀그라운드 선수 출신인 박동진 강사의 ‘청소년 게임 중독 예방 교육-건강하고 똑똑한 게임생활’, ‘e스포츠 관련 진로직업 체험부스, ’즉석 모바일 카트라이더 대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대상은 종로구 거주 혹은 관내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만 12세~19세 청소년이다. 참여를 원할 시 8월 18일까지 게임의민족 누리집(https://gaemin.gg)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종로구는 최종 우승한 1~3등 총 4팀에게 구청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