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want to ~ 의 다른 표현들
상태바
I want to ~ 의 다른 표현들
  • 최덕희 교수
  • 승인 2022.07.25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쉬운 영어(108)

 

I want to ~ 의 다른 표현들

지난 글에서 ‘I want’ 라는 표현은 될 수 있으면 사용 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지나치게 직설적이고 약간 무례한 표현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그에 상응하는 같거나 비슷한 표현은 어떤 것이 있을까? 만약 컴퓨터를 사고 싶다고 할 때는 다음과 같은 표현을 들 수 있다.

1. I would(혹은 I’d) like to get(or buy) a new computer.

2. I plan to get a new computer.

3. I decided to get a new computer.

4. I need to get a new computer.

5. I would love to get a new computer. -> love는 사람만을 대상으로 하지 않는다. 사물 혹은 to + 부정사가 올 수도 있다.

6. I would prefer to get a new computer. -> prefer는 ‘~ 하고 싶다.’

위 표현들은 모두 ‘동사 + to 부정사’의 형식이다. 이 경우 동사가 현재형이면(2, 4번의 경우) to 부정사는 미래의 느낌을 주고 (살 것) 과거형이면(3번의 경우) 현재 혹은 과거의 느낌을 준다 (사는 것). 모두 ‘~ 하기를 원한다’라는 의미이다.

 

개나 고양이 거세시켜 달라고 할 때

한때 우리 사회에서 성범죄를 되풀이 저지른 중범죄자들에게 강제로 거세(생식능력을 없애는 것)시키자는 여론이 형성된 때도 있었다. 실제 미국에서 시행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거세의 영어 표현으로는

남자의 거세 : castrate[캐스트레이트]

여자의 불임수술 : sterilize[스트럴라이즈]

남자의 정관수술은 vasectomy[바섹터미] 라고 한다.

개나 고양이 같은 동물의 경우는 단어가 다르다.

수컷 : neuter[누우더]

My dog had neutered a year ago. : 1년 전 우리 개는 중성화 시켰어.

암컷 : spay[스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