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밖 청년 작가와 함께하는 3일간의 공연·체험 속으로
상태바
자문밖 청년 작가와 함께하는 3일간의 공연·체험 속으로
  • 종로마을 N
  • 승인 2022.06.09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와 (사)자문밖문화포럼이 이달 10일부터 12일까지 자문밖아트레지던시(평창31길 5) 입주 작가 15명과 함께하는 오픈스튜디오를 운영한다.
 
3일간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올해 2월 입소한 2기 작가들의 작업 공간, 작품세계를 소개하고 이들이 협업해 마련한 각종 공연을 선보이며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였다.
 
10일 금요일에는 팔각정에서 열리는 오프닝 공연이, 11일에는 바쁘게 흘러가는 일상 속 여유를 되찾아줄 ‘명상’과 관객·예술가가 함께 만드는 콜라보레이션 ‘춤’ 공연, 작가 작업 공간 탐방 프로그램 등이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12일에도 작업공간을 둘러보고 은유와 상징, 철학과 풍자로 가득한 ‘연극’ 공연을 관람 가능하며, 누구나 나만의 영상을 만들며 새로운 즐거움을 느껴보는 ‘영상’ 제작에 참여할 수 있다.
 
명상, 춤, 연극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된 이번 오픈스튜디오 프로그램별 일시와 장소, 참가비 등 더욱 자세한 사항은 자문밖아트레지던시 누리집(www.jmbart.net)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20년 9월 문을 연 자문밖아트레지던시(평창31길 5)는 문화예술인에게 안정적이면서도 자유로운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상호 교류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기회를 열어주려는 취지를 담은 장소이다.
 
종로구와 (사)자문밖문화포럼(이사장 이순종)이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새롭게 선정한 2기 작가들은 국내외를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신진 예술가로 ▲회화 ▲디자인 ▲전시기획 ▲건축 ▲미디어아트 ▲음악 ▲공연 등 다양한 분야의 13개 팀 15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올해 12월 31일까지 레지던시 내 독립형·개방형 전용 공간과 소규모 커뮤니티와 전시를 위한 공용공간을 제공받고 관내 소상공인·공방을 대상으로 창작활동을 진행하는 ‘로컬아트 프로젝트’,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문화예술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프로그램, 원로예술인과의 멘토링 등에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