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상태바
풍성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 종로마을 N
  • 승인 2022.06.08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평생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다채로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종로구에서 운영한다.
 

‘창업’, ‘지속가능발전’, ‘역사·문화’에 이르기까지 주민들의 배움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주고자 프로그램의 다양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가장 먼저 6월 7일부터 7월 26일까지는 대학로에 위치한 킹고 스타트업 스페이스에서 예비 창업가 양성을 목표로 ‘우리가 모르는 창업이라는 세계’를 진행한다. 성균관대 캠퍼스타운과 손잡고 아이템 창출, 계획서 작성, 사업 홍보, 고객 분석 등 창업의 전 과정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7월에는 토론에 참여하며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모색해보는 ‘운종가 토론학교 「생각, 의식 그리고 삶의 전환」’과 종로가 보유한 각종 역사문화 자원을 탐방하고 기록하는 ’#글로리 종로: 문화ㆍ예술ㆍ역사 탐방과 기록‘을 선보인다.

7월 5일을 시작으로 8주 동안 열리는 운종가 토론학교는 매주 다양한 주제의 고전과 영상을 들여다보며 전문가가 수업과 토론을 이끄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수강생의 생각, 의식 그리고 삶의 변화까지 담아낸 다큐멘터리 제작 역시 예정돼 있다.
 
프로그램별 일시 및 장소와 세부 강의 내용은 종로교육포털(https://lle.jongno.go.kr)에서 확인하거나 종로구평생학습관(☎ 2148-1992~8)으로 문의하면 안내해준다.
 

사진은 종로다산학교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