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음에 닿는 동네배움터
상태바
한 걸음에 닿는 동네배움터
  • 종로마을 N
  • 승인 2022.05.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가 지역 미술관, 박물관에서부터 작은 도서관에 이르기까지 관내 곳곳을 주민을 위한 학습공간으로 활용하고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2022 한걸음에 닿는 동네배움터」 사업을 운영한다.
 
주민 누구나 집 가까운 곳에서 쉽고 편리하게 배우는 기쁨을 누리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매해 수요자가 희망하는 유익한 교육 내용들을 기획하고 무료 제공함으로써 호응을 얻고 있다.

종로구 동 단위 동네배움터는 ▲평창동 동네배움터(화정박물관) ▲부암동 동네배움터(환기미술관) ▲무악동 동네배움터(무악동주민센터) ▲효자동 동네배움터(미인심리상담카페) ▲청운동 동네배움터(상촌재) ▲삼청동 동네배움터(과학책방 갈다) ▲종로 1?2?3?4가동 동네배움터(서울주얼리지원센터) ▲창신제1동 동네배움터(꿈틀학교) ▲숭인제1동 동네배움터(숭인마루작은도서관) ▲숭인제2동 동네배움터(수수헌) 등 총 10개소이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장소별 특성을 살려 ‘독서 인문학 강연’, ‘나를 찾아가는 심리여행’, ‘고전 실험으로 빛의 성질 이해하기’, ‘내 손으로 만드는 주얼리’, ‘생활 원예’, ‘캘리그라피’와 같은 67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한 상태다.
 
수업별 일시와 대상 등 더욱 자세한 사항은 종로교육포털(https://lle.jongno.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학습자가 부담해야 한다. 신청은 5월 10일 10:00부터 종로교육포털에서 하면 되고, 종로구민을 우선 선발하되 정원 미달 시에는 타 지역 구민도 신청할 수 있다.
 
동네배움터 프로그램과 관련해 더욱 자세한 사항 및 기타 문의는 종로구평생학습관(☎ 02-2148-1997~8)으로 연락하면 안내해준다.

 

힐링 캘리그라피(삼청동 동네배움터)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