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종로혁신교육 공모사업
상태바
2022 종로혁신교육 공모사업
  • 종로마을 N
  • 승인 2022.03.1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는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를 조성하고 청소년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22 종로혁신교육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올해 공모사업은 8,500만원 규모로 ▲종로마을학교 ▲학부모 성장지원 ▲청소년 프로젝트 ▲독서토론 동아리 4개 분야에 걸쳐 진행되며, 사업별 최대 300만원까지 보조금을 지급한다.
 
▲종로마을학교 사업은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마을 내 다양한 교육주체가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방과 후·돌봄 프로그램이다. 신청 자격은 관내 거주하거나 직장, 사업장, 학교 등 생활권을 둔 개인, 기관, 단체 등으로 마을 생태환경이나 문화예술 자원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안하면 된다.
 
▲학부모 성장지원 공모사업은 학교-학부모-마을 네트워크 구축을 바탕으로 학부모가 교육의 주체로 성장하기 위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관내 학교 학부모 단체 및 10명 이상의 동아리, 학부모 연합 모임 등이다. 학부모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내용을 계획하여 신청하면 된다.
 
▲청소년 프로젝트 공모사업은 청소년이 스스로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정을 자양분 삼아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제는 지역의제, 문화, 예술, 인문, 토론, 환경,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가능하다. 대상은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 종로구 거주 10~19세 이하의 청소년 5인 이상의 모임이다.
 
▲독서토론 동아리 사업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독서 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역 내 정기 독서토론모임을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종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이 있는 운영자 1인과 8~19세 이하 어린이·청소년 5인 이상의 모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공모사업 서류와 활동계획서 등을 4월 15일(금)까지 구청 교육과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구청 누리집(www.jongno.go.kr)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교육과(☎02-2148-2004)로 문의하면 안내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