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청소년 구정평가단 모집
상태바
종로구 청소년 구정평가단 모집
  • 종로마을 N
  • 승인 2022.03.1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는 청소년의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구정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2022년 종로구 청소년 구정평가단」을 모집한다.
 
평가단원으로 선발되면 오는 4월부터 만 18세 또는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구민 안전과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요소, 환경오염 유발 요인 등 각종 생활불편사항을 신고하는데 참여하게 된다.
 
아울러 종로구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문화행사에 참석하거나, 시설물을 직접 이용한 후 평가표를 작성해 구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와 제안을 제시하는 역할도 맡을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만 13세부터 만 18세까지의 청소년 및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다. 신청방법은 학교장 추천 또는 부모님 동의를 받아 3월 31일(목)까지 담당자 전자우편(herecome85@mail.jongno.go.kr)으로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때 서류 양식은 반드시 구청 누리집에서 내려 받은 것을 사용해야 한다.
 
활동 혜택으로는 보고서 1건을 제출하면 최대 1시간의 자원봉사 활동 시간을 인정해준다. 단, 평일에는 1시간이고 주말 및 공휴일, 방학기간에는 하루 8시간으로 제한해 인정한다.
 
구정평가단 모집 및 운영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누리집(http://www.jongno.go.kr)을 참고하거나 재난안전과 생활안전팀(☎ 02-2148-302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