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스마트 아이디어 공모전
상태바
종로 스마트 아이디어 공모전
  • 종로마을 N
  • 승인 2022.03.0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는 이달부터 오는 4월 8일(금)까지 『일상의 문제 발견 : 종로구 스마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출퇴근길 대중교통에서부터 식당이나 카페, 길거리 등 일상 속 마주하는 모든 공간에서 발견한 크고 작은 문제점들에 ICT 기술을 접목시켜 해결책을 모색, 스마트도시 종로로 나아가려는 취지를 담았다.
 
종로구가 생활권자인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단순 민원보다는 구체적인 문제점과 이로 인한 불편함을 위주로 한 제안을 받는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추후 주민들에게 반드시 필요하다 여겨지는 정책 발굴을 위한 ‘스마트 정책 스쿨’ 활동으로 이어진다.
 
공모전 참여는 QR코드로 접속해 온라인에서 하거나, 구청 스마트도시과(종로1길 36, 종로구청 12층 스마트도시과)로 기간 내 우편 제출하면 된다.
 
종로구는 접수한 아이디어 가운데 단순 민원을 제외한 1차 심사 통과자 전원에게 1만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내부 회의를 거쳐 최종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 항목으로는 수요민감성(수요자인 주민의 불편사항을 잘 반영하고 있는가), 시급성(주민 생활과 안전을 위협하며 시급성을 요하는가), 기술성(스마트 기술 접목을 통한 개선 효과가 있는가) 등이 있다.
 
최종 결과는 4월 18일(월) 발표하며,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함께 관련 워크숍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해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구청 누리집(https://www.jongno.go.kr)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스마트도시과 스마트정책팀(☎ 02-2148-1733)으로 문의하면 안내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