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이브 ‘사랑의몰래산타대작전’ 아.무.튼. 갑니다
상태바
크리스마스 이브 ‘사랑의몰래산타대작전’ 아.무.튼. 갑니다
  • 종로마을 N
  • 승인 2021.12.2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년간 몰래산타 1만5000명, 수혜자 1만4700명
산리오코리아, 이케아고양점, 협진메디텍, 테이블매니저 등 후원 잇따라
메타버스 산타학교를 시작으로 12월 24일(금) 아.무.튼. 산타 진행
사랑의몰래산타대작전을 위한 산타 물품 배부 현장

 

해마다 12월이면 어린이들은 산타할아버지가 머리맡에 원하는 선물을 몰래 놓고 갈 것이라는 꿈을 꾸며 설렌다.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이 누려야 할 당연한 설렘조차 멀어지는 이 때, 아동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살 권리를 실현하도록 지원하는 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 황인국)이 사랑의몰래산타대작전을 진행한다.

한국청소년재단은 2006년부터 매년 겨울 ‘사랑의몰래산타대작전’을 진행해왔다. 이 봉사활동은 벌써 16년째 진행되며, 갑작스러운 코로나로 인해 2020년에는 택배산타로 진행했다. 올해는 소외된 아이들에게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선사하기 위해 모인 자원봉사자들이 정성이 담긴 선물과 따뜻한 사랑을 전달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대면으로 모이지는 못했지만, 자원봉사자들은 1004명의 아이들에게 성공적으로 선물을 전달하기 위해 메타버스에 만들어진 산타학교에 모여 산타가 되는 교육을 받았다. 산타 발성, 율동 등을 배웠고, 몰래산타 작전 수행을 위해 메타버스 산타학교 내 만들어진 조별 모임 장소에서 이벤트를 준비했다.

12월 24일(금) 오후 4시, 모든 준비를 마친 몰래산타들은 서울 각 지역에서 조별로 모여 온라인 출정식에 참여한다. 온라인상에서 한마음으로 산타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진 산타들은 12월 24일(금) 오후 5시 이후 서울 각 지역의 아이들을 찾아가 선물로 감동을 전하며, 사랑의몰래산타대작전을 수행한다.

이번 시즌 16 사랑의몰래산타대작전 ‘아.무.튼.산타’에는 2021년 최고의 개그맨으로 선정돼, 받은 사랑을 따뜻한 마음으로 돌려주고자 개그맨 김해준 님이 대장산타로 선정돼 몰래산타 활동에 함께 한다. 이외에도 수년간 후원해주고 있는 산리오코리아, 이케아고양점, 비타민엔젤스, 크린토피아를 비롯해 큰별쌤 최태성 님, 협진메디텍, 테이블매니저, 이에스에너지연구소, 감성놀이터, 엠아이솔텍, 롯데제과, 토닉프라이빗에쿼티, 한엔터테인먼트 등에서 함께 따뜻한 사랑을 나눴다.

한국청소년재단의 사랑의몰래산타대작전을 통해 어렵고 힘든 시기,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이 모여 우리 아이들에게 마음속에 행복한 기억으로 남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출정식 일정

- 일시: 12.24.(금) 16:00~16:40
- 장소: 구립홍은청소년문화의집 미디어실, 한국청소년재단 유튜브
- 내용: 출정 구호 외침, 산타 모자 던지기 퍼포먼스 등
- 주최·주관: 한국청소년재단
- 후원: IKEA코리아고양점, 산리오코리아, 비타민엔젤스, 크린토피아마포성산지사, 롯데제과, 협진메디텍, 테이블매니저, 이에스에너지연구소, 엠아이솔텍, 포스코, 큰별쌤 최태성, STARFOXFAMILY

◇대작전 일정

- 일시: 12.24.(금) 17:00 이후
- 장소: 서울 전역 1004명(취재 가능 - 개그맨 김해준과 서대문구 관내 가정 방문)
- 내용: 4명 이내 봉사자가 언론 취재 동의 가정 앞에서 산타대작전 수행 ->코로나19 거리 두기 강화로 로켓산타(집 앞 배송 및 산타 손 흔들기)
- 사랑의몰래산타대작전 동행 취재 등 관련 문의는 한국청소년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