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우리들의 낙원, 6년간 2억원 상당 악기 기부
상태바
협동조합 우리들의 낙원, 6년간 2억원 상당 악기 기부
  • 종로마을 N
  • 승인 2021.12.2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협동조합 우리들의 낙원 유강호 이사장, 암미신월지역아동센터 생활복지사, 낙원악기상가 번영회 김명수 총무(근영악기 대표)가 악기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낙원악기상가 상인들이 만든 협동조합 우리들의 낙원은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과 함께 6년간 ‘악기 나눔 캠페인-올키즈기프트’를 통해 2억1500만원 상당의 악기를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악기 나눔 캠페인-올키즈기프트는 협동조합 우리들의 낙원이 2016년부터 진행해온 프로그램으로, 개인 또는 기관과 단체 등에서 사용하지 않는 악기를 기부받아 상인들의 재능 기부로 무상 수리·조율한 뒤 문화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6년간 피아노, 첼로, 바이올린, 플루트 등 1,400여 점의 악기(2억1500만원 상당)를 전국 400여개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했다.

12월 17일 악기를 선물받은 암미신월지역아동센터 담당자는 “음악이 아이들의 정서 발달에 미치는 영향이 큰데, 다양한 악기를 선물해줘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유강호 우리들의 낙원 이사장은 “낙원악기상가는 공유와 나눔을 핵심 가치로 추구하고 있다. 악기를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 구성원 모두가 음악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사회적 문화를 만드는 것이 우리 미션”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음악으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동조합 우리들의 낙원은 코로나19가 확산하기 전까지 악기 나눔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아이들을 낙원악기상가로 초청해 공연할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다.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서울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서울시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악기 나눔 캠페인-올키즈기프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올키즈기프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