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동주문학관 '별이 나린 언덕 위'
상태바
윤동주문학관 '별이 나린 언덕 위'
  • 종로마을 N
  • 승인 2021.12.1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동주문학관 결과보고 전시회

종로구는 2022년 2월 28일(월)까지 윤동주문학관(창의문로 119) 제2전시실에서 올 한해 사업을 되돌아보고 시인을 기리는 결과보고 전시회 「별이 나린 언덕 위」를 개최한다.
 
구에서는 매해 윤동주 시인이 남긴 소중한 문학 작품들을 활용해 그의 아름다운 시 세계와 정신을 선양하는 각종 축제와 공연, 전시 사업 등을 진행해왔다.
 
지난 6월에는 윤동주 시인의 문학작품과 음악을 즐기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는 ‘윤동주 문학제’를, 8월에는 윤동주 시인의 시를 주제로 한 창작곡과 시화작품 공모전 등으로 구성한 ‘동주와 함께 걷는 길’을 성황리에 마쳤다.
 
또한 청소년 대상 교육 사업은 물론이고 해설사와 함께하는 야간투어 등 시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온오프라인을 무대로 한 해 동안 꾸준히 추진해 온 윤동주문학관의 사업들을 되돌아보고, 시인을 다시금 기억하는 자리를 갖고자 이번 전시회를 기획하게 되었다.
 
지난 ‘2021 윤동주문학제’, ‘동주와 별 헤는 밤’ 관련 사진과 현장 영상을 만나볼 수 있으며, 사업별 주요 성과가 잘 드러날 수 있게 이동 동선을 확대하였다.
 
전시는 내년 2월까지 계속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종로문화재단 누리집(www.jfac.or.kr)을 참고하거나 윤동주문학관(☎ 02-2148-41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동주문학관 외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