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관리소, 수능 수험생 대상 격려행사 운영
상태바
창덕궁관리소, 수능 수험생 대상 격려행사 운영
  • 변자형 기자
  • 승인 2021.11.2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험생 응원 「신(新)입신양명, 규장각에 오르다」 진행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관리소(소장 문영철)는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대상으로 「신(新)입신양명, 규장각에 오르다」 행사를 11월30일(화)부터 12월8일(수)까지 총 5회 운영한다.

규장각은 창덕궁 후원 내 왕립도서관이자 학문을 연마하는 연구소로 조선 정조 때 문예부흥의 산실이었던 곳이다. 이번 행사는 수험생들이 조선시대 나라의 인재들이 모였던 규장각 권역을 답사하며 “자신의 뜻을 확립하고 이름을 드날려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따뜻하고 지혜로운 인재”가 되라는 ‘입신양명(立身揚名)’의 의미에 걸맞게 수험생에게 희망과 응원을 보내고자 마련하였다.

10년 후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스스로를 격려하고 각오를 다짐하는 글을 족자에 작성하는 ‘10년 후 나와의 약속’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작성한 족자는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행사는 창덕궁 인근 지역 고등학교와 연계한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회당 20명씩 80분 내외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개인 신청 불가)는 12월1일(수)까지 이메일(aporron@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순으로 선착순 마감이며, 학교 사정에 따라 시작시간과 요일을 협의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02-3668-2346)로 문의하면 된다.
 

창덕궁 규장각 가을 전경(사진=문화재청)
창덕궁 규장각 가을 전경(사진=문화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