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 실시
상태바
제15회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 실시
  • 변자형 기자
  • 승인 2021.11.0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상남도서관… 과학송, 과학만화, 2개 부문으로 공모

LG상남도서관(종로구 원서동 136)이 운영하는 온라인 과학 포털 사이트 LG사이언스랜드(lgsl.kr)가 ‘과학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은 11월19일(금)까지 △과학송 △과학만화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열린다.

과학송 부문은 과학을 주제로 직접 작사한 가사, 노래 또는 동영상 형태의 UCC를 만들어 응모할 수 있다. 가사 응모는 LG사이언스랜드 ‘과학송 UCC 게시판’에 가사를 등록하면 된다. 노래와 동영상 응모는 유튜브에 업로드한 후 해당 URL을  LG사이언스랜드 ‘과학송 UCC 게시판’에 등록하여 응모한다.

과학만화 부문은 과학적인 내용을 소재로 하여 자유로운 형식(스토리, 에피소드, 옴니버스 등)에 담아 직접 제작한 과학만화 완성본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응모는 응모자 본인의 LG사이언스랜드 계정으로 ‘과학만화 UCC 게시판’에 응모작을 업로드하면 된다.

공모전은 초등, 중등, 고등 세 그룹으로 나누어 공모한다. 1차 내부심사,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 중 홈페이지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2개 부문 모두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금상(LG연암문화재단 이사장상)에 각 100만원, 은상(동아사이언스 대표이사상)에 각 50만원, 동상(LG상남도서관상)에 각 2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보다 상세한 시상 내역 및 응모 방법은 LG사이언스랜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제15회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
제15회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