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원 사진전_지속持續, 그 변화속으로
상태바
윤원 사진전_지속持續, 그 변화속으로
  • 종로마을 N
  • 승인 2021.10.2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26 갤러리진선

 

 

● 전시소개 

흐르는 시간속에 지속과 변화가 공존하는 시간의 흔적을 포착해 꼴라주 작업으로 보여주는 윤원 사진전이 11월 2일부터 26일까지 종로구 삼청로 갤러리진선에서 열린다.
작가는 다중촬영을 통한 정밀묘사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시간차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의 초창기 작업< Imaginary Beings > 은 누적된 시간, 집적된 시간, 켜켜이 쌓인 시간을 허름한 벽에 난 미세균열이나 비정형의 얼룩에서 작가는 존재의 흔적을 보여줬다. 
이어 작가의 관심은 도시와 하늘이 만나는 전신주를 배경으로 흘러가는 구름의 변화를 통해 시간의 흐름을 표현했다.  <間, connected>에서 전신주 선을 통해 그 안에 생긴 2차원 공간에서 인간, 시간, 공간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시간을 담는 작업을 했다. 
 이번 전시는 작가의 과감해지고 극대화된 표현으로 시간의 변화에 대한 지속적인 해석을 보여준다. 윤원의 자연풍경은 숲을 소재로 시간편집의 흔적을 통해 존재와 존재, 시간과 시간이 서로 이어져있음을 증언하며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는 것으로 표현하고 있다. 
<지속 持續, 그 변화속으로>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작가는 어쩌면 관념으로만 존재하는 시간의 변화, 비가시적인 관계를 그의 조형적 언어로 내밀하게 가시화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전시: 지속持續, 그 변화 속으로 : Duration, into that change

작가: 윤원 (YOON One)

기간: 11.02 (화) ~ 11.26 (금)

장소: 갤러리진선 (02-723-33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