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종로라서 행복한 마을이야기」 사례공모
상태바
제9회 「종로라서 행복한 마을이야기」 사례공모
  • 변자형 기자
  • 승인 2021.10.1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 이웃의 생생한 이야기 발굴, 전파

종로구는 올해 종로에서 펼쳐진 다양한 공동체 사례를 발굴하는 제9회 「종로라서 행복한 마을이야기」 사례를 공모하고 있다.

구는 ‘종로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즐겁고 생생한 마을이야기’를 주제로 △우리 마을만의 행복한 이야기 △가슴 벅차오르던 순간 △소소한 일상의 이야기 등의 다양한 이야기를 찾고 있다.
사례 공모전에는 종로구에서 진행된 시·구 마을공동체 참여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글 △사진 △영상의 3개 카테고리다.

먼저 ‘글’ 부문은 A4 2장 분량(글자크기 14p, 2,000자 이내)의 한글 파일(hwp) 또는 스캔한 손글씨 파일을 접수한다. 사진을 첨부할 경우에는 사진 원본 파일 제출이 필요하다.

‘사진’ 부문은 각각의 사진(5~10매)이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통일성 있게 이어져 하나의 짧은 이야기가 되도록 구성해야 하며, 원본 파일(jpg)을 제출해야 한다.

브이로그, 뮤직비디오, 다큐 등 자유로운 형식의 ‘영상’ 부문은 3분 이내의 mp4, avi 파일을 제출해야 한다.

출품작은 마을공동체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회에서 주제적합성, 완성도, 독창성, 활용가능성 등을 종합 심사하여 대상(1편)에 400만원, 최우수상(3편)에 각 300만원, 우수상(5편)에 각 200만원, 장려상(7편)에 각 100만원을 시상한다.
1인(팀)당 출품할 수 있는 작품 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중복선정은 하지 않는다.

출품을 희망하는 주민은 11월12일(금)까지 종로구 홈페이지 [종합민원]–[민원신청]–[통합신청]–[제9회 종로구 마을공동체 사례공모전] 페이지의 우측 상단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①참가신청서 ②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③응모작을 접수하면 된다. 또한, 이메일(ydj1012@seoul.go.kr)을 통해 첨부하여 제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종로구 자치행정과 주민공동체지원팀(☎ 02-2148-1484)으로 문의하면 안내해 준다.

 

제9회 종로구 마을공동체 사례공모전 「종로라서 행복한 마을이야기」
제9회 종로구 마을공동체 사례공모전 「종로라서 행복한 마을이야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