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건전한 미디어 생활 돕는다
상태바
청소년의 건전한 미디어 생활 돕는다
  • 종로마을 N
  • 승인 2021.10.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건전한 미디어 생활을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영상' 제작

종로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청소년의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고, 다양한 미디어를 접할 기회 또한 많아졌다는 점을 고려해 특별한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
 
바로 「10대를 위한 슬기로운 랜선생활 ‘어서와, 미디어 리터러시(Literacy)는 처음이지?’」이다. ‘미디어 리터러시’란 미디어를 바르게 읽고, 쓰며, 자유롭게 활용하는 능력을 뜻한다.
 
구는 미디어 의존도가 날로 높아지는 오늘과 같은 상황 속에서 교육 영상을 시청하며 학생들이 관련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비판적으로 수용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게 지원한다.
 
영상은 ▲미디어란 무엇인가? ▲뉴스와 팩트체크 ▲사이버 폭력 ▲미디어 이용에 따른 책임과 권리 등 총 8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종로혁신교육지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아울러 시청 후 소감 나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문의는 종로혁신교육지원센터(☎ 02-2148-2006) 또는 카카오톡 종로혁신교육지구 청소년분과를 통해 하면 된다.
 
한편 영상 제작에는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 참여 학생은 “영상 제작에 함께하면서 미디어에 대해 심도있게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