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창 아카이브 전시회’ 성공적으로 마쳐
상태바
‘창창 아카이브 전시회’ 성공적으로 마쳐
  • 종로마을 N
  • 승인 2021.09.3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마을자치센터 주민지원사업
2021 마을공동체 공모선정 '창창팀'
창창팀

 

지난 9월 17일부터 26일까지 약 10일간 창신숭인 채석장 전망대 카페 낙타에서 ‘창창 아카이브 전시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전시는 창창팀이 ‘아우르는 창신동 OUR 창신동’을 주제로, 지난 6개월 동안 창신동 곳곳을 탐방하며 쌓은 정보들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직접 제작한 창신동 지도를 활용하여 창신동의 공공 커뮤니티, 맛집, 카페, 포토 스팟 등 창신동 주민도 잘 알지 못했던 곳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전달했다.

창창은 창신동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시작되었다. 창신동을 잘 알고 싶고, 자랑하고 싶은 다섯 명의 청년들은 인스타그램 (@changchang_map)을 기반으로 창신동 홍보를 기획했다. 이들은 종로구 마을자치센터 주민지원사업 2021년 종로구 마을공동체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6개월 동안 온 오프라인으로 활동했다. 창신동 구석구석을 직접 찾아다니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창신동을 홍보했고, 창창의 인스타그램은 게시 3개월 만에 팔로워 천 명을 달성했다. 더 나아가서 창신숭인 도시재생 협동조합과의 협업을 통해 창신숭인 채석장 전망대 카페 낙타에서 10일 동안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했다.

‘창창 아카이브 전시회’에 온 방문객들은 “창신동 주민이지만 이런 곳이 있는 줄 몰랐다”며 정보를 제공한 창창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창신숭인 채석장 전망대 카페 낙타 관계자도 “창창 덕분에 많은 방문객이 카페 낙타를 찾아주셨고, 창신동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협업이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창창은 창신소통공작소와 AR지도 협업 등 다양한 측면에서 창신동을 알리고 있다. 창창의 이웃만들기 사업은 10월에 종료될 예정이다.

                                                                         글쓴이 : 창창 김성주 대표

 

직접 제작한 숭인창신 지도

 

전시회를 찾아 온 주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