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인시장 중기부 공모 선정, 문화관광형 시장 발돋움
상태바
통인시장 중기부 공모 선정, 문화관광형 시장 발돋움
  • 종로마을 N
  • 승인 2021.09.2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인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2년 특성화시장 육성분야 첫걸음 기반조성 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되어 사업비 3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 문화관광형 시장으로의 도약을 위한 첫발을  내디디게 됐다.
 
이번 사업은 발전 가능성이 높은 시장을 선별해 향후 1년간 5대 핵심과제 ‘결제편리’, ‘고객신뢰’, ‘위생청결’, ‘상인역량 강화’, ‘안전관리’를 집중 수행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통인시장의 경우 ‘문화와 예술이 깃든 통인시장의 재도약’이라는 목표 하에 ▲100% 교환·환불 가능한 고객만족센터 ▲우수상품의 저렴한 공급을 위한 공동구매 ▲도시락카페 개선기획단 ▲서촌마을 3일장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급변하는 유통환경 및 소비자 구매패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고객 눈높이에 맞춘 시장 환경 조성으로 신뢰받는 공간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으로 예전처럼 활력 넘치는 모습은 찾아보기 어렵지만, 상인들 스스로가 초심으로 돌아가 고객의 입장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함께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기존 고객센터, 공용화장실, 방송시설, CCTV 등 각종 시장 내 인프라와 배송서비스 운영에 더해 이 일대 자리한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하여 투어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통인시장 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