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행복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상태바
당신의 행복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종로마을 N
  • 승인 2021.09.2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는 내달 29일(금)까지 「2021 종로 전국 행복에세이 공모전」 원고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마음들을 위로하는 것은 물론, 행복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되었다.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지역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복’을 주제로 한 산문 형식의 글을 자유롭게 작성하고 제출하면 된다.
 
그 예로 ▲삶의 많은 위기 속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자신만의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응원하고 격려하며 이겨낸 감동적 사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나만의 행복을 찾아 긍정적인 삶을 유지한 방법 ▲나의 행복이 모두의 행복이 될 수 있도록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이야기 등이 있다.
 
단, 작품은 본인의 순수창작물로 타 공모전 수상작이나 표절작이 아니어야 하고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규격에 맞지 않을 경우 심사에서 제외시킨다.
 
응모 방법은 구청 누리집(https://www.jongno.go.kr)에서 신청서와 에세이 양식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10월 29일(금)까지 우편이나 누리집, 담당자 전자우편(happyjongno@seoul.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전문가를 포함한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최종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11월 중 대상(1명) 50만원, 최우수(2명) 30만원, 우수(3명) 20만원, 장려(5명) 10만원, 입선(16명)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작을 한데 모아 추후 행복 에세이집을 제작하며, 연말에는 낭독회를 열어 행복문화 확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해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구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건강도시과 행복드림팀(☎ 02-2148-3053)으로 문의하면 안내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