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도성 완주하고 완주인증서 발급받아요
상태바
한양도성 완주하고 완주인증서 발급받아요
  • 변자형 기자
  • 승인 2021.09.1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도성 안팎 걷는 600년 순성 풍습 즐기며 소원빌기

서울시는 한양도성을 찾는 국내외 사람들의 순성길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9월22일(수)부터 한양도성 유적전시관에서 「서울 한양도성 완주 인증서」를 발급한다. 

4개 구간(백악산, 낙산, 남산, 인왕산)으로 이어진 한양도성 18.6㎞ 전체를 순성하며 스탬프 운영 장소에서 ‘한양도성 스탬프지도’를 수령 후 4개 지점에서 스탬프를 찍고, 지정장소 4개소에서 자신의 얼굴이 나오게 인증사진을 촬영하면 서울시장 명의의 한양도성 완주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완주인증서는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yeyak.seoul.go.kr)에서 발급신청 후 신분증과 증빙자료(스탬프투어 지도, 인증사진)를 지참하여 신청자가 예약한 날짜, 시간에 맞게 한양도성 유적전시관(중구 회현동1가 100-267)을 방문하여 수령하면 된다.
인증서 발급 시간은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10:00~17:00, 점심시간 제외)이며, 회차당 신청 가능 인원은 10명이다. 발급신청 시 완주 인증사진(4장)을 필수로 첨부해야 한다.

한양도성 스탬프지도는 스탬프 운영 장소인 △돈의문 박물관 마을 △흥인지문 관리소 △숭례문 초소 △말바위 안내소에서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또는 ‘서울 한양도성’ 앱을 다운받아 스탬프를 찍을 수도 있다.

완주 인증사진 지정장소는 △백악 구간(청운대 표석) △낙산 구간(낙산 정상) △남산 구간(목멱산 봉수대 터) △인왕산 구간(인왕산 정상)이며, 자세한 위치와 정보는 한양도성 누리집(seoulcitywall.seoul.go.kr)과 한양도성 유적전시관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0월17일(일)까지 완주인증서를 발급받고 한양도성 유적전시관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참가자 선착순 500명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완주인증서 발급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양도성 유적전시관(☎ 02-779-987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 한양도성 완주 인증서 포스터
서울 한양도성 완주 인증서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