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절을 담은 우리옷 이야기’ 영상 온라인 공개
상태바
예절을 담은 우리옷 이야기’ 영상 온라인 공개
  • 종로마을 N
  • 승인 2021.08.0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한복의 아름다움과 정체성을 널리 알리고자 ‘곱다 한복체험관’과 함께 영상 제작


 
종로구가 우리 전통한복의 이해를 돕고, 생활 속 한복입기 활성화를 위해 ‘예절을 담은 우리옷 이야기’ 영상을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예절과 우리옷’이라는 주제로 제작한 이번 영상은 전통한복의 명칭에서부터 장신구, 착용 방법 등에 대한 관련 내용이 골고루 담겨있다. 한복의 아름다움을 생동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전통문화공간 ‘무계원’ 및 ‘곱다 한복체험관’ 등 한옥에서 촬영한 점도 눈에 띈다.
 

누구나 종로TV 홈페이지, 유튜브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추후 ‘곱다 한복체험관’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자료로 활용 예정이다.
 

한편 곱다 한복체험관(북촌로 20-27)은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한 종류의 한복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한복수선 프로그램과 전통복식 바르게 입기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마스크 착용 및 출입명부 작성, 발열체크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운영 중이다. 체험관 홈페이지(http://www.beautifulhanbok.com)를 통해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곱다 한복체험관(☎ 02-742-9987)을 통해 직접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