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농산물로 만드는 보양식 ‘비대면 무료 요리교실’ 운영
상태바
제철농산물로 만드는 보양식 ‘비대면 무료 요리교실’ 운영
  • 변자형 기자
  • 승인 2021.07.2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아찌·밑반찬·약선음식·보양식 요리교실…명인과 전문강사가 진행

서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상태)는 「제철농산물 이용 비대면무료강좌」 참여자 400명을 7월23일(금) 오전 10시부터 인터넷으로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agro.seoul.go.kr) 왼쪽 상단 ‘신청바로가기(교육·체험·행사)’ 메뉴를 클릭하여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참가자는 문자로 발송되는 줌(ZOOM) 링크를 통해 온라인 교육에 참가하게 된다.

4일간 진행되는 요리교실은 전문가의 강의로 운영한다.
원향란 장아찌 명인이 강의하는 ▲장아찌 강좌(7.27)는 고추된장, 방울토마토, 가지, 오이지를 재료로 4종 장아찌를 만드는 과정을 시연한다. ▲밑반찬 강좌(7.28)는 깻잎자반, 감자조림, 미삼초무침, 가지 소고기볶음 등 즐겨먹는 4종 밑반찬 만들기를 선보인다. 

약선음식과 보양식은 고은정 약선음식 전문강사가 진행한다. ▲약선음식 강좌(7.29)는 토마토밥, 연잎저육찜, 매실청토마토절임을 시연 교육하고, ▲보양식 강좌(7.30)는 삼계밥, 전복장, 생맥산음료 등을 역시 비대면으로 교육한다.

한여름 무더위를 극복할수 있는 밑반찬과 보양식 요리법을 배울 수 있는 이번 요리교실은 7월27일(화)부터 30일(금)까지 나흘간, 매일 100명씩 비대면무료강좌로 운영한다.
제철농산물로 만드는 비대면 요리교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02-459-6754)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사진 제공=서울시농업기술센터
사진 제공=서울시농업기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