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청소년 여름방학 봉사활동 참여자 모집
상태바
2021 청소년 여름방학 봉사활동 참여자 모집
  • 변자형 기자
  • 승인 2021.07.2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이웃 사랑, 나눔의 의미 배운다

 

종로구는 7월26일(월)부터 8월20일(금)까지 운영하는 「2021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중·고등학생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에게 소외된 이웃을 이해하고 나눔을 실천할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가 지닌 각종 문제점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에 대해 고민하며 주도적이고 능동적인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천연 삼베수세미 만들기 △친환경 퇴비 만들기 △치매 어르신을 위한 컬러링 북 만들기 △투명 플라스틱 분리배출 온라인 캠페인 진행 △관내 도서관 SNS 홍보 활동이 있다.

‘천연 삼베수세미 만들기’ 프로그램은 일반 수세미를 사용할 때 생기는 미세플라스틱을 삼베실로 뜬 수세미로 대체해 환경을 보호하려는 취지를 담았다. 수세미 제작 키트를 사전 제공하고 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환경 교육을 시청하며 수세미 뜨기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친환경 퇴비 만들기’는 가정에서 일반 쓰레기로 버려지는 달걀 껍데기를 활용해 퇴비를 만들어 제출하는 프로그램이다. 봉사자가 만든 퇴비는 무악동 야생화단지 관리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역 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치매 어르신을 위한 컬러링 북 만들기’는 어르신 인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가활동 거리를 만들어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봉사자는 화상 플랫폼을 이용해 치매인식 개선 교육에 참여하고 색칠공부 책자 키트를 꾸미게 된다. 완성된 책자는 추후 종로구치매안심센터에 전달한다.

‘투명 플라스틱 분리배출 캠페인’은 가정 내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실천 모습과 교육 이수 소감문을 각각 SNS에 게시하는 방식이다.

‘관내 도서관 SNS 홍보 활동’은 어린이청소년국학도서관 또는 우리소리도서관 중 한 곳을 방문해 도서관 전경과 도서열람 및 대출 방법, 도서관별 특화 정보 등이 담긴 후기를 사진과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퇴비 만들기 및 환경교육영상은 7월23일(금) 종로구자원봉사센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이번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하여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종로구 종로1길 36 대림빌딩 7층 종로구자원봉사센터
종로구 종로1길 36 대림빌딩 7층 종로구자원봉사센터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7월19일(월)부터 8월10일(화)까지 구청 홈페이지 또는 1365 자원봉사포털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청 사회복지과(☎02-2148-2586)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