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신2동, 저소득 가구에 현관 방충문 설치 지원
상태바
창신2동, 저소득 가구에 현관 방충문 설치 지원
  • 종로마을 N
  • 승인 2021.07.1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안리재보험 후원, 취약계층 40가구 지원

연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종로구 창신2동주민센터는 취약계층 주민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지역 공동체 안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8월까지 「쿨(Cool)~한(寒) 현관 방충문」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우리동네돌봄단(집중 모니터링단)과 이웃살피미(복지통장)의 추천 및 수요조사 등을 거쳐 선정된 독거노인, 장애인, 만성질환자 등 폭염 취약계층 40가구이다.
 
코리안리재보험(주)의 후원을 통해 설치한 현관 방충망은 에어컨 설치가 어려운 가구에게 특히나 유용하다. 현관문을 개방해 무더위를 피하고, 환기를 도울 수 있는데다 해충 피해도 방지할 수 있다.
 
집이 좁아 에어컨 설치가 어려웠던 한 어르신은 “올해는 현관 방충문 덕분에 문을 활짝 열고 조금이나마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하셨다.
 
이밖에도 종로구는 취약계층 주민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자 한다. 방문간호사(재난도우미)가 홀몸어르신, 거동 불편자 등에게 폭염 행동요령 홍보를 진행하고 가정 방문 및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해 안부를 묻는 활동을 이어간다.
 
뿐만 아니라 폭염특보 발령 시 온열질환 피해사례가 발생하면 신속한 대응을 위한 비상대기반도 운영한다. 폭염 취약계층 주민을 위한 선풍기, 대나무 돗자리 등 여름나기 물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관 방충문 설치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