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에서 '스마트폰 활용법'까지,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코딩'에서 '스마트폰 활용법'까지,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 종로마을 N
  • 승인 2021.06.2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부터 12월까지 10개 과목으로 구성

종로구는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어린이와 노년층을 대상으로 6월부터 12월까지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를 위한 AI코딩과 노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폰 및 키오스크 활용법 등 총 10개 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6월 9일을 시작으로 교남동·이화동주민센터와 서울노인복지센터, 종로노인종합복지관 등 관내 4개 교육장에서 실시 중이다.
 
먼저 어린이 코딩 교육은 집 가까운 곳에서 코딩을 익히고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사물인터넷(IoT)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시간들로 기획했다. 특히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로봇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코딩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는 초급과정에서부터 센서, 모터 등의 하드웨어를 직접 제어할 수 있는 중급과정 등 수준별 과목들을 마련한 상태다.
 
종로구는 디지털 취약 계층인 노년층을 위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알찬 교육들도 선보인다.
 
스마트폰 사용법을 시작으로 ▲교통앱을 활용한 길 찾기 ▲온라인 교육 시 필요한 줌(ZOOM) 프로그램 사용법 ▲복지, 건강, 금융, 쇼핑 관련 앱 활용법 ▲키오스크 사용법 등을 알려준다.
 
구민 누구나 개인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수업료는 무료이다. 코딩교육 관련 문의는 스마트도시과(☎ 02-2148-1734)를 통해 하면 되고 노년층 교육 신청은 종로노인종합복지관(☎02-742-9500~2)과 서울노인복지센터(☎02-6220-8555)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