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제1기 종로 행복학교 개강
상태바
24일, 제1기 종로 행복학교 개강
  • 종로마을 N
  • 승인 2021.06.2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행복을 배우고 연습할 수 있는 자리 마련

종로구는 6월 24일(목)부터 8월 12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유진인재개발원(자하문로33다길 36-4)에서 「제1기 종로 행복학교」를 운영한다.
 
종로 행복학교는 종로구가 (사)행복가교, 서울대 행복연구센터와의 협업하여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행복을 연습하고 배울 수 있는 색다른 교육과정을 기획해 선보이는 자리이다.
 
제1기 종로 행복학교의 주제는 ‘다시(多時), 행복’으로 정했다. ‘많은 시간을 행복하기를 바란다’는 의미와 함께 ‘다시 행복을 찾자’라는 뜻 역시 담고 있다.
 
총 8회 차에 걸쳐 행복 인식 전환을 도울 ▲행복의 원리 정립하기 ▲행복과 관점의 관계 ▲몰입하기와 감사하기 ▲비교하지 않기 ▲관계 돈독하게 하기 ▲음미하기 ▲나누고 베풀기 등 행복한 삶에 대한 구체적 실천 방안과 실습 등을 진행한다.
 
강의는 행복교육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지닌 (사)행복가교(행복을 가르치는 교사들의 모임) 회원인 전·현직 교사들이 맡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과 워크북 등은 종로구·(사)행복가교·서울대 행복연구센터 관계자로 구성된 ‘종로행복학교 TF’에서 서울대 행복연구센터의 행복교과서, 관련 콘텐츠 내용을 인용해 종로 행복학교만을 위해 재구성했다. 

종로구는 제1기 행복학교 운영이 종료되면 수강생 만족도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프로그램을 보완한 후 10월 중 제2기 행복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행복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