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올해도 무료 제공
상태바
국립고궁박물관,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올해도 무료 제공
  • 종로마을 N
  • 승인 2021.03.1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션! 경복궁 탐험대 활동지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박물관 유물을 중심으로 조선왕실과 대한제국 황실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10여 종의 학급단체 대상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국립고궁박물관은 코로나19에 대응해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해 휴관 기간에도 공간 제약없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접수 시작날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에 국립고궁박물관은 올해는 학급단체 대상 교육을 상‧하반기로 구분해 상반기(4월~6월)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에서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상반기 온라인 교육은 '박물관에 놀러온 공주님 왕자님', '교과서 속 왕실유물 탐구', '왕실그림 속 전문인을 찾아라' 등 유아(6~7세)‧초등부터 중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교과과정 연계 교육, 자유학기제 연계 교육 등 교육현장 일선에서 활용할 수 있다.

 

 

 

박물관 속 동물들 활동지

 

 


또한, 지역아동센터 돌봄아동을 위한 '왕실 의례 속으로 고고고', 초등학교 특수학급을 위한 '박물관 속 동물들' 등 온라인 교육도 확대‧운영해 코로나19로 상대적으로 교육 기회가 적었던 학생들도 문화적으로 소외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는 별도로 성인을 위해 마련한 교육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매월 교육을 신청받아 운영한다. 일반인 대상 교육으로는 '궁중회화'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왕실태교' 교육 등이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과 문화재청 유튜브를 참고하면 된다. 하반기 교육(9월~12월) 신청은 7월 중에 받을 예정이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이번 온라인 교육 시행과 함께 시각장애인 대상의 정보통신(IT) 교육용 보조교재를 제작‧제공하는 비대면 교육과 코로나 확산 상황을 고려한 대면교육 등 연간 총 35여 종의 교육 프로그램을 12월까지 500회 이상 운영해 왕실문화유산 향유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