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우리동네키움센터 이용 아동 모집
상태바
종로구 우리동네키움센터 이용 아동 모집
  • 변자형 기자
  • 승인 2021.02.0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틈새돌봄, 돌봄거점 역할 수행 1·2·3·4·5 호점

종로구가 운영 중(예정)인 우리동네 키움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모집한다.

종로구는 지난해부터 만6~12세의 돌봄이 필요한 아동 누구에게나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동네키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우리동네 키움센터(다함께돌봄)는 집과 학교에서 도보 10분 거리의 돌봄 시설이다.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공적 돌봄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돌봄 사각지대가 발생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립했다.

방과 후 센터 이용 아동은 돌봄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자유놀이활동 △숙제 △독서 △휴식 등 원하는 활동을 할 수 있다.

우리동네 키움센터는 프로젝트 기반 배움(PBL,Project-based learning) 학습을 통한 아동주도 학습 또한 지향한다. 아동들이 센터 내 재료와 기술, 도구를 활용해 다양한 제작과 표현활동을 하도록 주체적 참여를 이끌어 준다.

돌봄 서비스는 △특정기간 종일 맡기는 종일 돌봄 △원하는 시간에 맡기는 시간제 돌봄 △특정날짜에 맡기는 일시 돌봄으로 제공되며 센터별 이용료에 따라 간식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종로구 1·2·3·5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소규모(66㎡ 이상)의 일반형 키움센터다. 일반형 키움센터는 틈새돌봄 수요와 접근성을 중시한다.

숭인동의 종로구 4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지역아동센터와 협업하는 융합형 키움센터다. 중규모(210㎡ 이상)의 융합형 키움센터는 마을권역별 돌봄거점 역할을 수행한다.

각 센터별 운영 시간, 이용료 확인 및 예약 신청은 우리동네 키움포털(icare.seoul.go.kr)에서 가능하며, 센터별 전화번호 또는 종로구청 보육지원과(☎02-2148-2343)로 문의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종로구 우리동네키움센터 현황
종로구 우리동네키움센터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