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상태바
엉덩이
  • 최덕희 교수
  • 승인 2021.01.2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쉬운 영어(55)

 

가장 쉽고 흔한 용어는 hips[힙스]이다. 왜 복수형을 쓰는지는 각자 판단. 만약 단수로 hip을 쓰면 ‘허리에 닿는’ 혹은 ‘허리를 덮는’으로 의미가 달라진다.

butt[벗], 혹은 buttocks[버턱스] -> 단수로 쓰면 한쪽 엉덩이를 말함. 그 밖에도

bum[범], rump[럼프] 등도 같은 의미이다.

속된 표현으로는 ass가 있다. 젊은이들이 주로 사용. 다음 문장을 기억하자.

Kiss my ass. : 내 엉덩이에 키스해. -> 상대방을 모욕하는 말.

그러나 my 대신에 제3자를 넣으면 의미가 달라진다.

He used to kiss Mr. president’s ass. : 그는 사장에게 아첨을 떨곤 했다. -> kiss someone’ ass : 아첨하다.

 

긁어 부스럼

쓸데없는 데 참견해 일을 크게 벌렸을 때 ‘긁어 부스럼 만들지 마’ 이런 표현을 쓴다. 이에 해당하는 말이 있다.

If it ain't broke, don't fix it. : 고장 안 났으면 고치려 하지 마. -> ain't broke는 is not broken의 slang이다.

또 다른 표현도 가능하다.

Leave well enough alone. : 이미 충분히 좋은 것은 건드리지 마. 혹은 옛날 나폴레옹이 중국을 건드리지 말라고 했다는 말도 비슷한 의미이다.

Let a sleeping lion lie. : 잠자는 호랑이는 깨우지 말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