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인시장과 관련한 사진·사연 공모
상태바
통인시장과 관련한 사진·사연 공모
  • 변자형 기자
  • 승인 2020.09.1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인시장 웹매거진 특별판 발간 기념 이벤트

통인시장(종로구 통인동 10-3)이 웹매거진 특별판 발간을 기념하여 “나의 통인시장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이벤트를 개최한다.

9월15일(화)부터 10월11일(일)까지 계속되는 이벤트는 △나의 추억 속 통인시장 이야기 △시장에서 있었던 소소한 일상 이야기 △통인시장에 하고 싶은 이야기 등 3가지 주제로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통인시장과 연관된 △사진(추억 속 옛사진, 상징성 있는 사진)과 △사연(일기, 에세이, 블로그 등 다양한 스토리)이다.
사진은 JPG 파일 형태로 제출해야 하며, 해상도 등이 맞지 않을 경우에는 추가로 요청할 수 있다.

통인시장 특별판에 자신의 사진과 사연을 올리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은 이메일(tongindangol@gmail.com)로 접수하거나, 통인시장 페이스북(facebook.com/tonginsijang), 통인시장 인스타그램(instagram.com/tonginsijang)에 사진과 함께 ‘#통인단골’ 해시태그를 삽입하여 등록하면 된다.

채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채택된 작품은 통인시장 웹매거진 특별판에 소개한다.

한편, 통인시장은 일제강점기인 1941년 효자동 인근의 일본인들을 위하여 조성된 공설시장을 모태로 한다. 6·25전쟁 이후 경복궁 서쪽 지역에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옛 공설시장 주변으로 노점과 상점이 들어서면서 시장의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2005년 인정시장(認定市場)으로 등록된 뒤 현대화 시설을 갖추었고, 2010년 서울시와 종로구가 주관하는 ‘서울형 문화시장’으로 선정되었다. 약 80개의 점포 중 식당과 반찬가게가 가장 많다. 2012년 엽전을 사용해서 구매하는 도시락카페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통인시장 (이미지 출처=https://tonginmarket.modoo.at/)
통인시장 (이미지 출처=https://tonginmarket.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