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생명존중문화 확산 위한 ‘영상 및 교육·활동 콘텐츠 공모전’
상태바
청소년 생명존중문화 확산 위한 ‘영상 및 교육·활동 콘텐츠 공모전’
  • 종로마을 N
  • 승인 2020.09.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청소년연맹 주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보험 후원
한국청소년연맹 ‘영상 및 교육·활동 콘텐츠 공모전’ 모집 안내 포스터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보험 후원으로 청소년 스스로 흥미를 느끼고 주체적으로 생명존중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생명존중 영상 콘텐츠와 교육·활동 콘텐츠를 9월 28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학교폭력, 사이버폭력, 자살, 자해 등의 청소년 문제를 예방하고 청소년 생활현장에서 청소년 스스로가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및 활동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은 총 2개 분야로 첫째, ‘생명존중 영상공모’는 청소년들의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 제고와 생명존중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생명존중 홍보 영상 및 교육 영상 공모이며 참가 자격은 성인(지도자) 1명과 청소년(14세~24세) 3명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생명존중 영상공모’의 참여 방법은 1차로 영상제작 계획서를 제출한 후(서류 심사로 20개팀 선정, 팀별 150만원 지원) 소정의 영상제작비를 지원받아 계획된 영상을 제작해 공모에 참여하면 된다.

둘째, ‘생명존중 교육 및 활동콘텐츠 공모’ 분야는 대한민국 만18세 이상의 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 내용은 청소년들의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 제고와 생명존중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청소년 생명존중 교육 및 활동콘텐츠’이다. ‘교육 및 활동콘텐츠 공모’ 분야 참여 방법은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양식을 내려받은 후 교육 및 활동제안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수상 혜택으로는 대상 2팀에는 각각 상금 200만원, 300만원과 상장, 최우수 2팀에는 상금 150만원과 상장, 우수 6팀에는 상금 50만원과 상장, 장려상 6팀에는 상금 2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이 외의 ‘생명존중 영상 및 교육·활동 콘텐츠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www.koy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황경주 사무총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가 흥미를 느끼고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참신한 내용의 청소년 생명존중 영상 및 교육·활동 콘텐츠가 발굴되어 학교 및 청소년기관·단체에서 청소년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좋은 교육 자료로 활용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청소년의 자기계발과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청소년단체로 샛별단·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로 구성되어 있다.